EBS1 TV '행복한 교육세상'이 19일 낮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이번 방송에서는 지구를 지키는 예비 건축가들을 위한 진로 탐색 체험 활동을 소개한다. 에코건축학교의 선생님과 참가 학생들 그리고 부모님이 함께한다.
광명업사이클 아트센터에서 열린 에코건축학교는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다. 업사이클이란 업그레이드(upgrade)와 리사이클(recycle)의 합성어이다. 이는 재활용에서 한 단계 진화해 버려지는 물건에 예술적 가치를 더해 새로운 작품이나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이다. 광명업사이클 아트센터는 업사이클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디자인 교육 및 이벤트가 이루어지는 예술 공간이다.
에코건축학교에 참가한 학생들은 주변의 환경 친화적인 재료를 활용하며 실제 현장의 유명 건축가들과 함께 디자인하고 실제 모델을 만들어 본다. 유명 건축가들의 전문적인 에코 디자인 과정과 실물을 제작해 볼 수 있는 체험 활동으로 학생들이 미처 몰랐던 감각을 일깨울 수 있다. 그리고 학생들은 폐자원의 예술적 가치를 찾아 탐색하면서 자연을 다시 되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