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2TV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을 통해 주현이 박대구이에 대한 무한애정을 나타내며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밖에도 '마마무'의 화사와 tvN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가 언급하면서 '박대'라는 생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졌다.
박대는 최근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언급되며 구하기 힘들어진 바다생선 중 하나다.
먹는 것마다 '화사템'이라는 이름으로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마마무 화사는 JTBC '한끼줍쇼' 출연 당시, 밥동무의 집에서 찬으로 나온 박대구이에 반해 폭풍먹방을 선보였다. 또 tvN '수미네반찬'에서는 김수미가 박대구이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아낸 바 있다.
여기에 주현이 극중에서 박대구이를 먹고 싶어 재차 아내와 아들에게 투정을 부리는 모습이 그려지며 그 맛을 두고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박대는 우리나라 서해안 지역에서 많이 잡히는 생선으로 비린내가 심하지 않아 구워먹기에 제격이다. 길이는 20~30㎝가량이며, 소형 어종으로 생각보다 구하기 쉽지 않은 어종으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 군산에서 많이 잡히는데, 남획, 불법어업 등으로 자원이 많이 고갈됐기 때문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