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남구 물베기 맛집거리에서 먹방도 찍고 상금도 타볼까?

대구 남구청 물베기 맛집거리 먹방 공모전 열어

대구 남구청이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물베기 맛집거리편' 먹방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1인 미디어 시장에서 활발히 이뤄지는 먹방(음식을 먹는 방송) 트렌드에 발맞춰 물베기 맛집거리(대구 남구 중앙대로51길 일대)를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국민과 외국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50명(팀) 신청을 받는다. 참가자들은 12일부터 9월 1일까지 3주간 물베기 맛집거리 내 참여음식점 70여 곳 중 한 곳을 정해 자유롭게 영상을 촬영해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하면 된다.

영상길이는 최대 10분, 식비 등 영상 제작 비용은 참가자 부담으로 음식점당 하나의 영상만 올릴 수 있지만, 촬영 음식점의 수는 제한이 없다. 우수 작품 10선에 대해서는 시장상, 구청장상 등이 시상되고, 1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의 상금도 주어질 예정이다.

남구청 위생과는 "과거 영선못으로 흐르는 물길이 있어 유래한 '물베기 맛집거리'는 남구의 다른 맛집거리보다는 아직 덜 알려져 있어 공모전을 열게 됐다" 며 "재능을 겸비한 유튜버들이 물베기 맛집거리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공모전 신청은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daegu.mucktube/)를 통해 가능하다. 다른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구 남구청 위생과(053-664-2765)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