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강다니엘, 팬들 위해 'I HOPE' 안무 영상 공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사진.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이 팬들을 위한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강다니엘은 지난 8일 밤 10시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컬러 온 미)'의 수록곡 'I HOPE(아이 호프)'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했다.

'I HOPE'는 프로듀서팀 Flow Blow(플로 블로)와 함께 강다니엘이 콘셉트부터 작사까지 직접 참여한 곡으로, 세련된 비트 속에 캐치한 멜로디와 팬들에게 해주고 싶은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 지난달 25일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데뷔 기념 팬쇼케이스에서 최초 공개한 후 쏟아진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화답을 전한 것.

이 곡의 퍼포먼스는 해외 안무가 토비아스(tobias)가 3박 4일간 한국에 머무르며 강다니엘과 함께 구성했다. 팬들을 향한 아티스트의 마음이 담긴 가사의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그것을 표현해내는데 가장 중점을 두었다. 특히 가사 중 'I hope you smile(나는 네가 미소 짓기를 바라)'의 부분에서는 양손으로 웃음을 짓는 표정을 그리며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담았다.

공개된 영상 속 강다니엘은 길고 곧게 뻗은 체형적 특성과 동작이 끊기지 않는 특유의 부드러운 퍼포먼스로 시선을 단번에 압도한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안무에 손끝까지 이어지는 디테일을 더해 '역시 무대 천재'이라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강다니엘은 오는 16일 싱가포르와 18일 홍콩에 이어 9월 7일과 13일에는 방콕과 대만에서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 발매 기념 해외 팬미팅을 진행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