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바다 조망 중소형 아파트 '부산 오션파라곤' 조정대상 해제로 투자수요 몰려

전국 어디에서나 바다 조망이 되는 아파트는 인기다.바다조망은 기본적으로 높은 프리미엄을 받을 수 있어 아파트 분양시에도 바다조망을 보유한 호실은분양가는 높기 마련이다.건설사 입장에서도 바다조망이 되는 아파트는 기본적인 분양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대체로 큰 타입대의 평면을 배치해서 분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최근 서울 강남의 대표 프리미엄 아파트로 잘 알려진 동양 파라곤이 부산에 바다조망이 되는 중소형 아파트 파라곤을 공급하면서 주목을 끌고 있다.

'부산 오션 파라곤'은 파라곤의 부산 첫 사업으로 최근 주택건설과 관련 국내유일 정부 포상이 이루어지는 매경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할 만큼서울 수도권의 대표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부산 오션 파라곤 조감도
부산 오션 파라곤 조감도

◇부산항 바다조망과 친환경 설계

부산 남구 문현동에 위치한 '부산 오션 파라곤'은 지하 5층~지상 32층, 8개동, 총 662가구로 구성된 아파트 단지로 특히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와 72·74㎡로 구성되어 있다.무엇보다도 전 타입이 인기있는 중소형으로 구성되면서도 바다조망이 가능한 부산에서는 드문 단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부산 오션 파라곤' 은 자연지형을 그대로 활용한 단지 설계로 인해 탁트인 전망이 장점이다.

또한,남측 저층부에는 바다전망을 보다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가 설계되어 부산항 대교를 비롯해 크루즈선 등을 볼 수 있는 낭만적인 오션뷰와 진정한 베이라이프를 자랑한다.

더불어 전망감과개방감을 고려한 필로티 설계와 단지 고저를 활용한 옥외전망 엘리베이터,파라곤의 품격이 담긴 사계절 테마파크 가든 등의 친환경 명품 설계를 갖췄다.

◇부산항 통합재개발 최대 수혜 단지

바다조망 단지라는 장점과 더불어 '부산 오션 파라곤'은 부산시가 숙원사업으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부산항 통합개발의 중심부에 위치하여부산항 일대 개발 호재의 최대 수혜단지로 꼽히고 있다.

'부산 오션 파라곤' 사업지바로 앞자성대부두 및 우암부두 일원이 통합개발 아래 미래형 수변도시의컨셉으로 개발될 예정이다.자성대부두는2030년까지 새롭게 개발될 예정이며 우암부두 일원은 현재 부산항 해양산업클러스터 개발지역으로 지정되어 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또한, 2030 부산월드EXPO 유치가 국가사업으로 확정되면서 부산항 일대의 관심은 날로 높아가고 있다.

아울러,사업지 인근 미55보급창 이전에 따른 복합공원화 사업이 추진되면 향후 공원도 함께 조망할 수 있어 공원과 바다조망이 모두 가능한 친환경 단지로 손색이 없다.

◇남구 조정대상해제로 투자자 관심 몰려

바다조망의 프리미엄과 부산항 통합개발의 미래가치 거기에 최근 부산 남구지역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투자자의 관심이 적극적이다.

조정대상지역 해제로 인해 분양권 전매제한도 6개월로완화되었으며, 대출 조건도 주택담보대출비율(LTV) 60%에서 70%로,총부채상환비율(DTI)은 50%에서 60%로 완화되어 부담이 축소되었다.아울러,다주택자의 양도세중과가 제외되며 1주택자인 경우 2년이상 보유시 비과세되는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파라곤 분양 관계자는 "바다조망과 부산항의 미래가치,그리고 조정대상 해제로 인해 최근 투자자들의 집중적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조만간 분양 종료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부산 오션 파라곤'은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중도금전액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있으며 주택전시관은 수영구 수영로507번길 6에 위치해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