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펀딩' 첫 번째 프로젝트인 유준상의 국기함의 2차 펀딩이 오는 25일 열린다.
MBC 예능 프로그램 '같이 펀딩' 제작진은 "1차 펀딩 종료 후에도 이어진 시청자들의 뜨거운 응원에 힘입어 오는 25일 '같이 펀딩' 2회가 방송되는 오후 6시 30분 이후 2차 펀딩 시스템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펀딩 참여를 원하는 시청자는 펀딩 오픈 시간에 네이버에서 '같이펀딩'을 검색해 크라우드 펀딩이 진행되는 페이지에 접속,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3만1천100원을 기부하면 유준상 국기함을 받을 수 있으며 원하는 금액을 후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지난 18일 방송된 '같이 펀딩' 첫방송에서는 유준상이 준비한 3.1운동 100주년 기념 아주 특별한 국기함 프로젝트가 공개됐다.
'같이 펀딩' 첫 방송 중 시작된 유준상의 국기함 펀딩은 오픈 약 10분 만에 1차 목표인 815만원을 달성했다. 1차 준비 수량인 5천개의 펀딩이 방송 종료시점인 저녁 8시 전에 조기 종료됐으며 급히 추가된 수량까지 포함해 총 1만개가 저녁 8시 30분 전에 마감됐다.
21일 저녁 7시 기준 유준상의 국기함 1차 펀딩 달성률은 약 4200%를 기록했으며 기부금이 계속 모이고 있다.
이에 '같이 펀딩' 제작진은 오는 25일 '국기함 2차 펀딩'을 진행한다. 이는 디자인 공개 전 실행되는 마지막 사전 예약 펀딩이며, 최종 펀딩은 디자인 공개 후 실시된다.
'같이 펀딩'은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방송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