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해남도의 문창CC는 화교의 고향, 야자의 고도향이라 불리우는 문창시에 위치한 골프장이다. 해구시에서는 약 50분, 하이커우 공항에서는 약 30여분 거리로 교통이 편리하고 바닷가와 인접해 있어 사계절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쾌적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주변에 크고 작은 관광지가 있어 휴양지로서도 적합한 곳이다.
해남도는 평균 25도의 온화한 기온과 동남아보다는 가깝고 저렴한 항공료 등으로 해외 골프투어를 즐기는 골퍼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이다. 문창CC의 총 전장은 약 6천812야드, 18홀 72파로 국제 표준 챔피언십 코스로 조성되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프 설계가 알버트 추아가 디자인했다.
인코스는 자연 미관과 조형물에 중점을 두었으며, 아웃코스는 자연 풍경을 살리는 방향으로 설계되었다. 전 코스에 걸쳐서 14개의 호수와 77개의 샌드 벙커가 자리하고 있으며, 페어웨이는 최고 수준이나 언듈레이션이 심하고 좁은 편으로 롱 샷보다는 정교한 샷을 필요로 한다. 만만치 않은 난이도를 지니고 있어 초보자들에게는 부담스럽지만 어느 정도 실력을 갖춘 골퍼들에게는 재미있는 코스라는 평을 받고 있다. 오효진 자이언트 골프앤투어 대리 giantceo4224@naver.com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