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내년 한 해 동안 대구 곳곳을 누비며 숨겨진 지역의 자랑거리를 취재할 '제5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제5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의 모집대상은 현재 대구 지역 초등학교 3~5학년으로, 모집인원은 380명이다. 지역의 이야깃거리와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내년에 활동할 제5기 기자단 중 희망자 10명 정도는 유튜브(You Tube)로 지역 소식을 홍보하는 '어린이 영어 유튜브 기자단'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제5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의 활동기간은 2020년 1월~12월까지 1년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12월 6일까지다.
희망 어린이는 대구어린이기자클럽(http://kidsnews.daegu.go.kr/club/index.do)의 클럽회원으로 가입한 후 지원서를 작성하고, 스스로 작성한 취재기사 1편(내 친구에게 알리고 싶은 대구, 600자 내외)을 첨부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오는 12월 12일 대구어린이기자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개별 문자로도 알려준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청 홈페이지 및 대구어린이기자클럽에 게시되어 있는 모집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6년 출범한 대구어린이기자단은 현재 4기 385명이 활동 중이며, 매월 25명 정도의 어린이 기자들이 단체 현장취재뿐만 아니라 개인별 자율취재활동을 통해 기사를 작성한다. 작성한 기사는 매월 온라인신문(http://kidsnews.daegu.go.kr)과 타블로이드신문으로 각각 편집·발행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