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지역회의(이하 대구 민주평통)가 주최하고 대구 민주평통 청년위원회가 주관한 '청년통일 콘서트'가 최근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민주평통이 청년과 함께 어울려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민주평통은 한반도 평화통일 정책 수립·추진을 대통령에게 건의하는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다.
행사에 참석한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 배한동 대구 민주평통 부의장과 김동현 대구 민주평통 청년위원장 등 시·민주평통 관계자와 시민 100여 명은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한반도'라고 적힌 풍선을 하늘 위로 쏘아 올리며 통일을 염원했다.
이후 진행된 '평화통일 힙합콘서트'에서는 힙합 경연 프로그램 고등래퍼 출연자 강민수·최진호 씨가 랩 공연을 펼치며 분위기를 돋웠다.
김동현 대구 민주평통 청년위원장은 "청년들이 함께 노력하고 고민하고 헌신한다면 보다 빠른 평화통일이 이뤄질 것이라 믿는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구 민주평통은 청년들과 함께 통일 문제를 해결하고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