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교육청, 노후 적벽돌 학교 건물 보수보강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면 안전점검 결과 226개 학교, 323동 건물 ‘보수 필요’
들뜸 현상 등 우선 조치 필요한 16개 학교는 겨울방학 중 보수보강 완료

적벽돌 학교 건물 보강 전 사진. 대구시교육청 제공
적벽돌 학교 건물 보강 전 사진. 대구시교육청 제공
적벽돌 학교 건물 보강 후 사진. 대구시교육청 제공
적벽돌 학교 건물 보강 후 사진.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건물 외벽에 노후 적벽돌이 붙여진 학교들에 대한 보수보강에 나선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6월 대구의 한 고등학교 외벽 치장 적벽돌이 무너져내린 사고가 발생한 이후 9월까지 1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그 결과 적벽돌 고정철물 설치 규정이 마련되기 전인 2000년 이전에 준공된 2층 이상 노후 적벽돌 건물 404동(264개 학교) 중 323동(226개 학교)에 크고 작은 보수가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들 건물 중 균열 및 이격, 벽돌 들뜸 등으로 우선 조치가 필요한 17동(16개교)에 대해 환경개선사업비를 긴급 투입해 올 겨울방학 중 보수보강을 완료하기로 했다. 해당 건물 외벽 아랫부분은 현재 학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접근을 통제한 상태다.

또한 2020년 26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외벽 보수보강을 이어간다. 이들 건물을 제외한 나머지 점검 대상에 대해서도 건물의 위험도, 노후도 및 보강 물량 등을 고려해 순차적으로 보수보강을 한다는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연이은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해 시설물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학교 시설에 대해 지속적으로 안전점검과 보수보강을 실시해 학교 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