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다음달 5~8일 국립대구과학관에서 '가상·혼합현실 테크 위크'를 개최한다.
'현실이 된 상상, 눈앞에 펼쳐지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VR·AR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대구 업체 3곳 등 모두 10개 업체가 참가한다.
행사장은 '플레이존', '테크존', '에듀존' 등 3개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플레이존'은 전직 프로야구 선수가 창업해 화제가 됐던 대구 벤처기업 제스트의 '혼합현실 배팅훈련기'를 비롯해 VR 사격시스템 등 업계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진다.
'테크존'에서는 영화나 게임에 쓰이는 3D 모션캡쳐와 전투기, 전술훈련 등 군사용 VR기기를 시연한다. '에듀존'은 교육용 VR로봇, VR 영어교실 등 어린이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꾸려진다.
행사기간 중에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7일 오후 2시 중앙무대에서는 'OX퀴즈 상상과학쇼'를 열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소정의 경품이 제공한다. 행사기간동안 '스탬프 투어' 및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마련된다. 행사시간은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입은 손님 제지, 부적절 조치"…대표 명의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