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TP, e-모빌리티 성과공유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 국가혁신클러스터 R&D 추진전략 평가 및 비R&D 우수사례 공유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는 최근 1박2일 일정으로 김천파크호텔과 구미호텔금오산에서 잇따라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는 최근 1박2일 일정으로 김천파크호텔과 구미호텔금오산에서 잇따라 '2019년 경북 국가혁신클러스터 R&D/비R&D 하반기 통합 워크숍'을 열었다. 경북TP 제공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는 최근 1박2일 일정으로 김천파크호텔과 구미호텔금오산에서 잇따라 '2019년 경북 국가혁신클러스터 R&D/비R&D 하반기 통합 워크숍'을 열었다.

e-모빌리티 기업 실무자와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 김천~구미에서 릴레이식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먼저 김천에서 '마이크로 e-모빌리티 5대 부품 연구개발' 및 '개발 부품 실차 적용 통합 차량 개발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했다. 구미에서는 컨설팅 자문단과 함께 R&D 컨소시엄이 모여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내용을 토의하는 워크숍을 진행했다.

경북TP는 김천혁신도시와 구미산업단지를 연계한 경북 국가혁신클러스터 융합단지를 구축, 자율주행 교통안전 스마트밸리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실행하기 위한 혁신클러스터 실무추진단은 정부의 미래형 자동차 개발·상용화·실증(확산)을 위한 정책에 대응하여 초소형 e-모빌리티의 부품~모듈~생산~실증으로 이어지는 원스톱 산업 형성으로 김천·구미 지역 중소·중견기업 경쟁력을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