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김준호) 산하 국제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5일부터 7박 8일 일정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터키 부르사주(Bursa Province)를 방문, 현지 교육기관 6곳과 청소년 국제교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현지 방문은 경북교육이 안은 숙제인 지방자치단체와의 상생협력 활성화를 목표로 지역의 특화 분야를 매개체로 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모델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대표단은 자카르타시 교육국과 청소년 스포츠 교류 추진을 조율하고, 이 지역 최대 청소년 국제교류 민간기구인 컬러오브인도네시아(Color of Indonesia) 지역 3개 단위 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이로써 내년부터 자카르타 학생을 경북에 초청해 양궁(예천), 태권도(영천)를 알리고, 경북 학생들은 자카르타를 방문해 배드민턴에 대한 스포츠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터키 부르사주에서는 이네굘시(Inegol City)에 위치한 특성화 도제학교를 방문해 MOU를 체결했다. 또 부르사주 교육국을 방문해 내년 개최를 앞둔 '2020 제1회 경북 글로벌 청소년 포럼'에 터키 학생들의 참여를 요청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