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습보존회(회장 황문수)는 이달 19일(일) 오후 1시 대구시 동구 안심근린공원에서 설날 맞이 무료 축제 '하늘 높이 던져라'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설맞이 대행진 퍼레이드이다. 2층 높이의 거대한 퍼레이드 차량을 타고 여러 동화 속 주인공들이 낮 12시까지 대구공고네거리~입석네거리~반야월삼거리~ 롯데아울렛(율하점)으로 행진한다. 오후 1시부터는 롯데아울렛(율하점)~율하광장ㅡ~안심주공네거리까지는 도보퍼레이드가 이어진다.
행사장인 안심근린공원에서는 오후 1시부터 부스활동이 시작된다. 추억놀이 부스에서는 윷, 팽이, 연날리기, 줄넘기, 널뛰기, 딱지치기, 제기, 고무줄, 투호, 공기 등 누구나 쉽게 민속놀이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고,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이밖에도 활, 나무오카리나, 연만들기, 바람개비만들기, 손거울, 꽃신, 연필꽂이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무료음료, 엿장수 등의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일부 부스 체험료 있음)
무료 마당놀이 공연 '형아'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퍼포먼스는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여왕님과 총사대의 사열, 선녀님과 함께하는 세배 배우기, 백설공주님과 숲 속 친구들의 새해맞이 노래와 댄스, 노래로 배워보는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아트아볼로하우징과 조일고 인터렉트부, 대학생 봉사단이 자원 봉사로 함께 참여한다.
참가신청 및 문의 053)422-6476 또는 http://cafe.naver.com/beautifulheritage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
한문희 코레일 사장, 청도 열차사고 책임지고 사의 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