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4·15 총선 레이더] 이인기 예비후보 "칠곡 동명면에 대구도시철도 3호선 연장해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인기 예비후보
이인기 예비후보

◆고령성주칠곡=이인기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는 10일 '대구도시철도 3호선의 칠곡군 동명면 연장'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 예비후보는 "대구시 북구와 동일 생활권인 칠곡군 동명면은 그린벨트로 수십 년간 묶여 있어 주민들의 생활권 및 재산권 침해 요인이 됐지만, 반대로 대구시민들에겐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는 역할을 해왔다"며 "상생발전 차원에서라도 동명면까지 대구도시철도 3호선을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팔공산과 가산산성을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 편의성 향상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대구도시철도 3호선의 동명면 연장은 필요하다"며 "이 사업은 중앙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경북도, 대구시의 적극적인 협조로 조기 건설이 시급한 현안 중 현안"이라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칠곡군 동명면은 이미 상수도 시설이 완비돼 대구도시철도 3호선이 연장되면 대규모 아파트단지 건설 등 발전 가능성이 크다"며 "앞으로 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