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최근 이 나라의 모노레일 건설사업 진출을 확정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의 해외 진출은 2018년 싱가포르에 이어 두번째다. 이에 이 나라의 메트로 3호선은 대구도시철도 3호선과 동일한 차량·시스템으로 만들어지게 됐다. 중앙아메리카에 위치하며, 운하로 유명한 이 나라는. (힌트 매일신문 2월 6일 자 15면)
2. 바둑기사 출신의 이 국회의원이 최근 자유한국당에서 미래한국당으로 옮겨 사무총장직을 맡았다. 이 의원은 한국기원 소속 프로기사 최초 9단으로 세계 바둑계 최초 전관왕 등의 기록을 세웠다. 2016년 20대 총선에서 비례대표로 당선된 이 의원의 이름은. (힌트 매일신문 2월 7일 자 30면)

3. 전국 최대 두꺼비 산란지인 이곳에 최근 두꺼비 생태관찰용 CCTV가 설치돼 눈길을 끈다. 매년 5월 중순쯤이면 몸길이가 3cm 가량 자란 새끼 두꺼비들이 떼를 지어 이곳에서부터 욱수골로 이동해 장관을 연출한다. 대구 수성구 욱수동의 이 저수지는. (힌트 매일신문 2월 6일 자 12면)
4. 우리나라 최초의 한글조리서인 이것이 최근 웹툰 '보름달 식당'으로 제작돼 인기다. 보름달이 뜨면 나타나는 포장마차를 찾은 손님들이 이 책에 소개된 음식을 먹고 힘을 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얘기를 담았다. 장계향(1598~1680) 선생이 쓴 이 책은. (힌트 매일신문 2월 7일 자 10면)
◇2월 1일 자 정답
1. 우한 2.그래미(어워드) 3.복조리 4.편리미엄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한문희 코레일 사장, 청도 열차사고 책임지고 사의 표명
전한길, 김건희 만나나…"방문 요청 받아, 죽을 만큼 범죄 심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