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4·15 총선 레이더] 이상길 북갑 예비후보 "금호워터폴리스 진입도로 국비지원으로 조기 건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상길 대구 북갑 예비후보
이상길 대구 북갑 예비후보

◆대구 북갑=이상길 미래통합당 예비후보가 19일 '금호워터폴리스의 차질 없는 조성을 위해 산업단지 진입도로의 원활한 국비지원'을 공약했다.

이 예비후보는 "금호워터폴리스 진입도로는 향후 단지 내 입주기업의 안정적인 물류수송은 물론 인근 제3산단, 서대구산단, 검단산단과 이시아폴리스와의 산업물류 연계체계의 중심기능을 담당하게 돼 금호워터폴리스 조성사업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총사업비 1천76억원 중에 620억원가량이 국비로 지원된다"면서 "원활한 국비지원이 진입도로 건설의 관건이자 금호워터폴리스 신도시의 전체 개발일정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누구나 금호워터폴리스 진입도로의 조기 건설을 말씀하실 수 있지만, 생각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라며 "중앙정부에서 지역예산과 재정업무를 총괄했고 대구시 행정부시장 재임기간 애초 혼잡도로로 추진되던 진입도로건설을 산단진입도로로 전환해 국비지원비율을 큰 폭으로 늘린 본인이야말로 원활한 국비지원 추진의 적임자"라고 자신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