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년 동안 50쇄를 돌파하며 10만 부가 판매된 논리학 분야의 베스트셀러 '설득의 논리학'이 개정 증보판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 책은 소크라테스의 예증법부터 아리스토텔레스의 삼단논법, 베이컨의 귀납법, 셜록 홈즈를 명탐정으로 만들어준 가추법, 쇼펜하우어의 영악한 토론술 등 위대한 지성과 고전에서 발굴한 10가지 논리 도구들을 소개한다.
이번 개정 증보판에서는 그동안 독자들의 의견을 반영, 열거법, 도치법, 대구법, 설의법 등 실생활에서 흔하게 접하는 문예적 수사법의 쓰임을 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최신 용례들로 바꾸었다. 또한 초판본의 내용 중 정확하지 않거나 모호한 부분을 세심하게 손질했으며, 도식과 표는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재정비했다.
이 책은 논리적인 말과 글을 통해 내 편을 만들어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 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때문에 일반 독자뿐만 아니라, 교사와 로스쿨 준비생, 논술과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열띤 호응을 받았다.
각 장의 말미에는 별면 부록 '논리학 길잡이'가 있다. 본문에서 다룬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보여주면서 논리학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도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나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360쪽, 1만6천원.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
한동훈 "지방선거 출마 안한다…민심 경청해야 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