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코로나19] 대구시교육청, 개학 연기로 불안할 학부모 위한 온라인 콘텐츠 제공

유튜브 '대구학부모교육' 채널에 자녀교육 동영상 230편 탑재
각 학교 홈페이지 서비스앱 통해 5분 특강 동영상 제공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서 학부모 상담 코너 운영

대구시교육청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대구시교육청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대구학부모교육' 화면 중 일부. 자녀교육과 관련한 동영상 콘텐츠 230편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코로나19가 확산, 학교 개학이 3주 미뤄지면서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들의 마음도 불안하다. 대구시교육청이 학교 휴업 기간을 어떻게 보내는 게 좋을지 자녀교육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시교육청은 유튜브에 '대구학부모교육' 채널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자녀교육에 필요한 내용을 5분 내외의 동영상으로 만들어 탑재했다. 동영상 클립 230편에는 ▷자신만의 공부 습관 만들기 ▷자녀와의 대화법 ▷초등학생의 마인드맵 노트법 등이 담겼다. 휴대전화를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각 학교 홈페이지 서비스앱(스쿨나비)을 활용할 수도 있다. 여기선 '학부모를 위한 5분 특강'이라는 주제로 주 1회 동영상 1편씩 제공한다. 스쿨나비 앱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영상을 볼 수 있다.

'대구학부모교육' 채널은 저명강사의 강의도 링크해뒀다. '정혜신 TV'를 통해 사례별 상담 내용, 최진석 서강대 교수의 '새말 새몸짓'을 통해 삶의 철학에 대한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의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 초기 화면. 이곳에는 학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상담 코너가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의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 초기 화면. 이곳에는 학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상담 코너가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시교육청의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를 찾으면 학부모를 위한 상담 코너가 있다. 자녀교육에 대해 불안하고 답답한 마음이라면 이곳에서 비공개로 질문하고, 상담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자녀교육 Q&A' 코너에선 많은 학부모가 궁금해 할 내용들을 탑재해뒀다. '개학 연기에 대처하는 부모의 마음 자세' 외에도 '코로나19 마음건강 부모 지침서', '코로나19 마음건강 청소년 지침서'도 안내한다.

김윤희 시교육청 체육보건과 학부모교육담당은 "개학이 연기돼 각급 학교 신입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더욱 불안할 것"이라며 "신입생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급별 가이드북 내용도 동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