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이 11일부터 2020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모집 그룹사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 등 4개사다.
입사지원서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 (http://gorecruit.posco.net)'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서류 접수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사일정 변경 등을 고려해 지난해보다 1주일 연장해 31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포스코는 올해부터 더 많은 인재들에게 입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점 하한선을 4.5점 만점을 기준으로 3.0점에서 2.8점으로 낮춰 스펙보다는 경험 등이 담긴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서류평가를 실시한다.
단 최소 학점 등 지원요건은 그룹사마다 상이해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인적성검사와 면접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입사 지원자들의 안전을 위해 기존에 실시했던 현장 설명회 등 오프라인 채용 활동은 전면 취소하지만 자체 보유한 SNS채널을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포스코는 공식 유튜브채널인 '포스코TV'를 통해 지난달 신입사원들의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 연수 생활을 담은 '포스코 신입사원 포항 브이로그(V-log)'를 공개한 바 있다. 아울러 3월중에는 채용 담당자가 지원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인터뷰 영상도 게재할 예정이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포스코 대표 미디어 채널 '뉴스룸(https://newsroom.posco.com/kr/)' 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포스코 채용담당자는 "경영여건이 불확실하고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포스코는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
한동훈 "지방선거 출마 안한다…민심 경청해야 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