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원 국립산림치유원 원장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고도원 드림)을 통해 면역력 극대화 방법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 원장은 "국민들이 코로나19로 자가 격리나 외출 자제 등 외부와의 차단 속에서 육체·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오랜 경험을 통해 체득한 면역력 극대화 방법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 채널은 집에서도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끌어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독서와 명상, 맨손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을 추천하고 있다.
"실내 공간에서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자가(自家) 활동이 중요하다"는 고 원장은 "스트레스 반응은 개인이 스트레스 상황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다르며,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못하면 신체적인 질병이나 심리적 장애, 여러 가지 부적응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며 "자가 격리 등 이동이 제한되지 않는 경우라면 가까운 숲과 공원을 찾아 걷는 것도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했다.
현재 국립산림치유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 휴관 중이다. 그러나 종식 이후 찾아줄 방문객들을 위해 스트레스 해소 및 면역력 회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
한동훈 "지방선거 출마 안한다…민심 경청해야 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