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프랑스 대문호 알베르 카뮈의 이 소설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이 소설은 급성 감염병의 확산으로 봉쇄된 도시 안에서 재앙에 대처하는 인간 군상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흑사병이라고도 하는 이 소설의 이름은. (힌트 매일신문 3월 16일 자 26면)
2. 코로나19 사태로 신천지교회가 수면 위로 드러나면서 관련 소송이 눈길을 끈다. 최근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는 이만희 총회장을 사기 등의 혐의로 고발하고 'ㅇㅇ반환소송'을 제기한다고 밝혀, 처벌 가능성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빈칸에 들어갈 단어는? (힌트 매일신문 3월 18일 자 6면)

3. 대구에서 만든 뮤지컬이 최근 슬로바키아에서 한국 창작 뮤지컬 사상 최초로 동유럽 라이선스 버전의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가졌다. 2011년 제5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개막작으로, 푸치니가 작곡한 동명의 오페라를 모티브로 한 이 뮤지컬은? (힌트 매일신문 3월 17일 자 21면)
4.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글로벌 증시 폭락으로 최근 코스피, 코스닥 시장에서는 서킷 브레이커와 이것이 모두 발동되는 초유의 일이 벌어졌다. 프로그램 매매 호가를 5분간 일시적으로 제한함으로써, 프로그램 매매가 시장에 미치는 충격을 완화해주는 이것은? (힌트 매일신문 3월 14일 자 2면)
◇3월 7일 자 정답
1.케이무크 2.한재미나리 3.홍상수 4.제로페이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