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美 포브스 "방탄소년단 뷔, Sweet Night이 세운 5가지 기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포브스
사진. 포브스

美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방탄소년단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이 세운 5가지 기록을 집중 조명했다.

매체는 뷔가 솔로곡 'Sweet Night'으로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차트 2위로 데뷔했으며, 미국 온라인 스토어의 베스트셀링 트랙에 등극해 여러 방면에서 역사적인 기록들을 세웠다고 분석했다.

포브스는 'Sweet Night'이 한국 솔로 뮤지션으로서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차트 순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는 2012년 전세계를 정복했던 싸이의 '강남스타일' 다음으로 뛰어난 기록이다.

한국 뮤지션 중 두 번째로 높은 차트 기록도 겸한다. 지금까지 싸이와 방탄소년단만이 1위에 등극했던 해당차트에서 뷔는 솔로와 그룹 구분 없이 한국 뮤지션으로서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자리에 올랐다.

뷔의 'Sweet Night'은 차트 Top 5에 등극한 K-팝 히트송 10곡 중 1곡에도 포함되었다. 지금까지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Top 5에 오른 곡 중 8곡은 방탄소년단의 노래이며 나머지 2곡은 뷔와 싸이가 불렀다.

뷔는 또한 싸이, 제이홉, 슈가에 이어 차트 Top 10에 진입한 네 번째 한국 솔로 뮤지션이며, 그룹과 솔로로 모두 이름을 올린 세 번째 한국 뮤지션의 기록도 갖게 되었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 'Sweet Night'은 국내에서도 멜론 차트 개편 이후 최초로 진입순위 1위를 기록한 OST라는 기록을 세웠다. 타임지는 "뷔가 프로듀싱, 작사 작곡을 모두 직접 한 'Sweet Night'은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어울리는 뷔의 깊은 목소리와 따뜻한 멜로디가 돋보인다. 영어로 쓰인 가사는 남자 주인공의 감정을 잘 표현하고 있다"고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로서의 뷔의 역량에 찬사를 보낸 바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