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진로를 설계하고 준비하세요'…대구시교육청, 온라인으로 진로 수업 시도

강의형 진로 교과 수업 콘텐츠 배포

대구시교육청이 운영하는 진로 교과목 온라인 수업 콘텐츠 영상 중 일부.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운영하는 진로 교과목 온라인 수업 콘텐츠 영상 중 일부.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교사가 강의하는 형태의 진로 교과목 온라인 수업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온라인 진로 수업은 현직 진로 교사가 직접 강의하거나 시범을 보이는 형태.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해 학생이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학생은 강의를 시청하면서 댓글로 질문할 수 있다.

교사의 강의 시간은 약 15~20분 정도. 시청 후 학생들은 개별적으로 약 30분 정도 과제를 수행하면 된다. 강의와 과제를 수행하는 시간을 더하면 50분 정도로 정규 수업 시간과 같다. 과제와 학습지는 시교육청이 운영하는 진학진로지원센터 진로자료실(http://www.dge.go.kr/jinhak)에 올려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수업의 대주제는 고교 생활과 진로 설계의 중요성. '시계와 나침반'부터 ▷커리어넷 직접 활용하기 ▷인생 진로노트 만들기 ▷학교생활 디자인하기 등 4개 수업이 차례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현아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진로진학담당 장학사는 "휴업 기간이 길어지면서 학생들의 학습 의지가 약해지고 생활습관이 흐트러지기 쉽다"며 "이 콘텐츠를 활용해 학생과 학부모가 진로를 고민하고 재정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