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IMF 뮤지컬아카데미’ 제6기 교육생 모집, 만18세 이상 누구나 가능!

5월 15일(금)까지 DIMF 홈페이지에서 접수 '전액 무료'

제5기
제5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수료생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오는 5월 15일(금)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여섯 번째 교육생을 모집한다.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의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5년간 모두 47개의 창작뮤지컬을 개발하고 216명의 뮤지컬 창작자 및 배우과정 교육생을 배출했다.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현역으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8개월 과정의 커리큘럼과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교육생들이 아카데미를 수료한 이후에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교육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교육과정은 창작자과정(주1~2회, 3시간 이상)과 뮤지컬 배우과정(주 3~4회, 3시간 이상)으로 나뉜다.

올해의 경우 뮤지컬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자체적인 '스터디'를 운영하고, 뮤지컬 배우과정 교육생들의 중간 점검인 격월 '월말평가'도 시행함으로써 교육의 수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DIMF 관계자는 "그동안 수료생들이 뮤지컬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지만, 뮤지컬에 대한 기본 지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았다. 따라서 정규 강의시간 외에 추가로 스터디를 도입하여 교육생들이 뮤지컬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실제 오디션과 유사한 환경에서 진행될 '월말평가'는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한 기본 역량인 연기, 보컬, 안무 각 파트에 대해 강사진의 1:1 맞춤 평가 및 피드백을 받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뮤지컬 창작자 과정의 강사진은 성재준 작가 겸 연출가, 한아름 작가, 박현숙·신경미 작곡가가 맡고, 뮤지컬 배우과정의 연기 강의는 김재성·조광화 연출가가 담당하고, 구소영·채임경 음악감독이 보컬 강의를 진행한다. 안무는 김도후·신선호 안무감독이 지도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