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 체험 '과학관 ON AIR'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가정에 머무르고 있는 시민들을 위하여 과학관 온라인 체험서비스 '과학관 ON AIR'를 제공한다.

과학관 'ON AIR'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물 해설, 과학특강, 과학체험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과학 콘텐츠를 집에서도 재미있고 유익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이다.

과학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월 21일부터 잠정 휴관을 실시하고 있다. 올 봄부터 과학특강 및 과학체험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야심차게 준비했으나 감염증 확산에 따른 개관이 계속 지연돼 먼저 온라인으로 과학관 ON AIR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전시물 해설'에서는 과학관의 대표전시품 '생동하는 지구, S.O.S', '라이프 코스터' 등 주요 전시품에 대하여 온라인 심층해설이 제공된다,

'과학 엔터테인먼트'에서는 과학관 현장에서 운영하는 주요 프로그램인 '사이언스 라이브쇼', '사이언스 카트' 등 인기 퍼포먼스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다.

또 '과학특강'에서는 과학관 소속 연구원(박사급 전문가 및 교육강사 등)이 첨단과학과 기초과학을 아우르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학관련 주제를 재미있게 풀어주는 온라인 강연으로 이뤄진다.

'과학체험교육'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학 주제를 대상으로 이론 교육 및 과학교구 제작 체험을 영상을 통해 알아보고, 과학관 소속 교육강사들의 신나는 과학교육을 온라인으로 미리 살펴볼 수 있다.

과학관 ON AIR는 지난 10일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17일부터 홈페이지 전용사이트를 통해서 정식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김주한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이번 '과학관 ON AIR' 서비스가 집에서 지내는 학생 등 시민들에게 즐거운 희망을 전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