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대, 온라인 이벤트 다양하고 학생 참여 높아

도서관 온라인 행사 안내 포스터. 수성대 제공
도서관 온라인 행사 안내 포스터. 수성대 제공

수성대 대학언론사와 도서관 등이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접촉이 힘든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대학 언론사는 지난 3월 온라인 개학을 하자마자 '집에서 열공하는 내가 레전드' 이벤트를 실시했다. 집에서 과제 등 열공하는 인증샷을 대학 페이스북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지금 당장 학교에 가면 난 OOO를 할거야!' 이벤트를 4월에 펼쳤다. 이 이벤트에는 '등교하면 학우들과 잔디밭에서 도시락 먹을꺼야·학식을 맘껏 먹겠다', '교수님과 셀카를 찍을거야', '야옹이(수성이) 밥 줄꺼야' 등 학생들이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5월에는 '우리 다시 만나 반가워' 이벤트를 실시했는데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 교수님께 반가운 마음을 손글씨 사진으로 대학 페이스북에 남기면 치킨 쿠폰을 선물하는 행사로 학생들의 참여가 높았다.

도서관에서도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먼저 새내기들을 위한 '도서관 퀴즈대회'를 실시, 도서관과 관련된 문제를 20일 동안 매일 출제해 커피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또 집에서 대학도서관 콘텐츠를 활용하는 모습을 도서관 페이스북에 남기면 AI스피커·미니공기청정기·무선키보드 등 다양한 상품을 선물하는 '방구석 도서관생활 뽐내기' 이벤트도 26일까지 실시한다.

'랜선 책 추천' 이벤트를 26일까지 실시하는 한편 여행 관련 책을 추천하면 추첨해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선물하는 '나도 북 큐레이터'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이달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