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문전일)과 계명대학교 산학인재원(원장 김범준)은 26일 로봇산업 발전과 로봇디자인 분야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로봇분야 기업 공동지원 및 역량강화 교육 운영▲현장실습 수요공급 체계 구축 ▲로봇관련기업연계 과제 발굴 및 수행 등 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확대하고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다짐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확대될 로봇디자인 멤버십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로봇설비의 실무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학생 개인역량 향상을 이끌어 낼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종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인증평가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자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들의 재능이 로봇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에도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범준 계명대 산학인재원 원장은 "두 기관이 협력하여 로봇산업 발전을 이끌고 계명대 디자인과 학생들의 지역기업 진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권칠승 "대구는 보수꼴통, 극우 심장이라 불려"…이종배 "인격권 침해" 인권위 진정
이재명 대통령 '잘못하고 있다' 49.0%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