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백운학 경산축산농협 조합장,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 수상자로 선정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축산인 및 농업인 실익과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확대 추진해 와

백운학 경산축협조합장
백운학 경산축협조합장

백운학 경산축산농협 조합장이 제6회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백 조합장은 2010년 제18대 경산축산농협 조합장으로 선출된 이후 재임기간 동안 탁월한 리더십과 지혜로운 경영능력으로 상호금융사업, 축산경제사업, 축산인 및 농업인 실익과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확대 추진해 왔다.

그는 조합장 취임 당시 1천억원 수준의 상호금융예수금이 현재 2천800억원, 상호금융대출금은 790억원에서 2천300억원으로 성장해 경산축산농협 금융 기반을 확충하는데 매진했다. 2014년도에는 축산물 판매 300억원 달성탑을 수상했다.

2017년에는 축산물 브랜드 '경산예찬한우'를 개발했고 2018년, 2019년 순차적으로 한우전문판매점 및 축산물프라자를 개점해 축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밖에도 2012년 동물병원을 개원해 축산농가에 저렴한 가격으로 동물약품을 원활히 공급하고 있고, 2017년에는 축산농가들이 생산에만 전념 할 수 있도록 축산사료, 축산기자재, 동물약품 등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업소를 신축했다.

백운학 조합장은 "앞으로 내실있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축산인·농업인 소득향상에 힘쓰고, 지역사회에서 인정받는 축산농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