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은 이달 31일까지 맛과 특색을 지닌 동구의 우수음식점을 발굴·육성하고자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동구 대표음식점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일반음식점 중 영업신고 후 6개월이 경과한 업소로 전국 규모의 프랜차이즈 업소, 주류를 주로 취급하는 야간영업 형태의 업소는 제외된다.
▷동구맛집은 지역 고유의 맛과 특색을 지닌 음식점 ▷동구5味전문음식점은 닭·연근·미나리삼겹살·오리·산채요리를 주 메뉴로 취급하는 음식점 ▷관광형 음식점은 100인 이상 단체관광객이 동시 수용 대형관광버스 주차 가능 및 외국어 메뉴판이 비치된 곳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업소에 대하여 1차로 맛과 위생상태, 서비스에 대한 지정기준 평가표에 의해 현장조사 후 적합한 업소에 대하여 2차 심사위원의 선정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대표음식점으로 선정된 업소는 음식문화개선사업 우선지원, 영업시설 개선자금 우선융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구청은 선정 업소를 동구맛집 홈페이지, SNS, 리플릿 등을 통해 홍보할 방침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동구 대표 맛집 선정을 계기로 동구의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하겠다"며 "코로나19 감염병 재유행 방지를 위해 요식업 관계자분들이 솔선수범해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동구청 식품산업과(☎053-662-2763)로 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내편은 묻지마 사면, 니편은 묻지마 구속(?)'…정권 바뀐 씁쓸한 현실
[단독] 다큐3일 10년 전 '안동역 약속' 지키려 모였는데… 갑작스러운 폭발물 신고에 긴장
유승준 "사면? 원치 않아…한국서 돈 벌고 싶은 생각도 없다"
김여정 "확성기 철거한 적 없어…대북조치, 허망한 '개꿈'"
김문수, 당사서 '무기한 농성' 돌입…"무도한 압수수색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