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 ‘9월 도서관주간, 독서의 달’ 다양한 행사 준비

2019년 독서의 달 채인선 작가와의 만남
2019년 독서의 달 채인선 작가와의 만남

행복북구문화재단(대표 이태현)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은 '9월 도서관 주간,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구수산도서관은 ▷'사이언스 매직' 공연 ▷'영화로 읽는 세계명작' 영화상영 ▷'소녀와 원피스' 원화 전시 ▷은희경 작가와의 만남 '행복에 대한 질문, 문학' ▷부모교육 장재진 작가 '독서로 시작되는 초등언어 능력' ▷구수산 문화살롱 '아이와 함께 명화 속 프랑스 여행'을 진행하고 도서관주간 표어 퀴즈, 도서 대출자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대현도서관은 ▷타로로 보는 오늘의 책 ▷추천도서 공모전 ▷'쿠키 한 입의 인생 수업' 원화 전시 ▷김중석 작가와의 만남 '나오니까 좋다' ▷박정섭 작가와의 만남 '소문에 대한 이야기' ▷가로세로 독서퀴즈 등을 기획한다.

태전도서관은 ▷'반짝이는 우리 말과 글' 테마 도서 ▷'대통령님 할 말이 있어요' 원화 전시 ▷작가와의 만남 '이루리 작가와 떠나는 그림책 놀이여행' ▷책 속 글귀가 적힌 책갈피를 증정하는 '한 줄 발견' ▷메시지가 들어있는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상품을 주는 '책 속 보물찾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주간, 독서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민 위로 및 독서문화 활동 진작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참여 신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hbcf.or.kr/)를 참조하거나 구수산도서관(053-320-5158), 대현도서관(053-320-5172), 태전도서관(053-320-5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