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년 창업콘테스트 ‘청청콘’, 내달 18일까지 모집

만 29세 이하의 청년 예비창업자나 업력 1년 이내 창업자 대상
18개 팀에게는 초기사업화자금 최대 1억2천만원 지원

'청청콘' 행사 포스터.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비대면 분야 청년창업가 창업콘테스트인 '청청콘' 참가자를 내달 18일까지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여는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유망창업아이템을 사업화시키기 위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다. 대상은 만 29세 이하의 청년 예비창업자나 업력 1년 이내 창업자로 ▷스마트헬스케어 ▷온라인 교육 ▷스마트 비즈니스·금융 ▷생활소비 ▷엔터테인먼트 ▷물류·유통 등에 지원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서면 평가로 120개팀을 선발한 뒤 발표평가를 통해 6대 분야별로 10팀씩 모두 60개팀을 선발한다. 발표평가를 통과한 60개팀은 선배 청년 스타트업 대표(CEO)가 4주간 멘토링을 직접 실시해, 창업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최종 발표에 대비한다.

최종평가에서는 혁신기술성, 성장성 등을 평가해 6대 분야별 3개팀, 총 18개 팀을 최종 선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케이-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한식 대경중기청장은 "최종 18개 팀에게는 초기사업화자금을 최대 1억2천만원까지 지원하고 다음연도 창업사업화 지원사업과 기술보증 등을 연계해 지원할 방침"이라며 "지역 청년의 기발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뽑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