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윤활유 분야 대구 토종 브랜드 ㈜루브캠코리아(대표이사 이승우)가 최근 대구엑스코에서 막을 내린 '제46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윤활솔루션 분임조가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금상)을 수상했다.
루브캠코리아 윤활솔루션 분임조(조장 박민석 과장)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생산제품의 품질력은 더 좋게 발전시키면서도 생산 시간은 단축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혁신활동 사례를 발표했다.
루브캠코리아는 올해 또 금상을 수상함에 따라 2018, 2019년에 이어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산업계의 전국체전으로 불리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국가품질향상에 기여하는 우수 분임조(기업 내 직원들이 자주적인 혁신활동을 전개하는 소그룹 활동)를 발굴해 육성하는 대회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대구시가 공동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했으며, 전국 시·도 지역대회에서 입상한 307개 분임조가 경합을 벌였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전국에 확대 실시됨에 따라 서면심사로 진행했다.
루브캠코리아는 1998년 창사 이후 세계 최고 제품의 윤활제 생산을 목표로 기계, 자동차, 전자 분야 등에 사용하는 특수윤활제를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 등지에서도 해외 현지법인과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포스코,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전 산업 분야에 500여 종의 특수윤활유, 그리스 제품을 납품하고 있고, 자동차용 프리미엄 엔진코팅제와 고급 합성윤활유 엔진닥터큐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생산·판매하고 있다.
이승우 루브캠코리아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루브캠의 품질제일주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것 같아서 기쁘다.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혁신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시장에서도 더욱 사랑받는 제품으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