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구 신주거타운 부상 중동지구에 푸르지오 입성

중대형 평형, 신천변 아파트 라인 '블루칩' 평가…11일 견본주택 공개

신주거타운으로 변신 중인 대구 수성구 중동지구에 700가구가 넘는 중대형 단지
신주거타운으로 변신 중인 대구 수성구 중동지구에 700가구가 넘는 중대형 단지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가 11일 분양에 들어간다. 대우건설 제공

신주거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는 대구 수성구 중동지구에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가 11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대구의 '부동산 1번지'로 꼽히는 수성구지만 중동지구는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개발이 늦어 그동안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중동지구는 택지난이 심해진 수성구 도심권의 마지막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평가받으면서 실거주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대봉교~희망교~중동교 일대 중동지구에는 올해 초 '수성 효성해링턴플레이스'가 입주했고, '수성 골드클래스', '수성 데시앙 리버뷰', '수성 뷰웰 리버파크' 등 3개 단지가 공사 중이다.

이 중에서도 수성구 중동 556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규모로 지어지는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는 뛰어난 입지와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이슈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110㎡형과 84㎡형 중대형으로만 구성되는 714가구 중대규모 단지로 중동지구의 개발 및 주변 시너지효과를 끌어올릴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신천 변에 바로 접해 있으면서 인근의 앞산, 수성못까지 트리플 휴(休)세권을 누리는 강변아파트 라인의 '블루칩'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대우건설은 이에 걸맞게 특화한 단지 설계와 채광, 통풍 등을 고려한 남향위주 배치를 선보일 계획이다.

무엇보다 단지 가운데 동서로 이어지는 산책로는 신천과 연결되고 생태연못, 잔디마당, 운동공간, 휴게공간 등이 어우러진 중앙광장은 신천 자체를 단지 안으로 끌어들이는 개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삶의 본질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실용적인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한다.

피트니스클럽과 GX클럽, 그리너리카페, 푸른도서관과 독서실, 시니어클럽과 어린이집 등 건강, 이웃과의 교류, 육아 등 건강한 공동체문화를 위한 주민편의시설이 마련된다.

대우건설만의 '5ZSS', '5ZCAS'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보안과 청정시스템은 주거 만족도를 높여줄 요소다.

5ZSS(Five Zone Security System)로 단지 전체를 5개의 존으로 나누어 외곽부터 가구 내부까지 빈틈없이 안전이 지켜진다.

단지 외곽→단지 내부→공동 현관→엘리베이터→가구까지 입주민의 동선을 따라 200만 화소 CCTV, 주차관제 시스템, 주차장 비상콜 버튼, 무인 택배, 무인경비 시스템, 이상음원 감지 지능형 CCTV, 홈네트워크시스템,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등이 적용된다.

5ZCAS(Five Zone Clean Air System)로는 단지 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와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5개 구역을 집중적으로 관리·차단한다.

단지 내부의 공기질을 측정해 입주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각 공간마다 클린에어 시스템을 가동하며 가구 내부에는 헤파 필터가 적용된 환기시스템이 작동한다.

판상형 가구인 110㎡A타입, 84㎡A타입은 4베이(Bay)를 적용하고 주방과 거실 맞통풍 설계로 뛰어난 개방감과 통풍성을 자랑한다.

청약일정은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 해당지역, 9월 17일 1순위 기타지역이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신천동 299-4번지에 위치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자만 입장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