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경북 오피니언 리더들의 공부와 교류 모임인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가 5일 15기 회원을 맞이하고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엑스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5기 입학식에서는 새롭게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5기 회원,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총동창회, 매일신문사 임직원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상택 매일신문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최근 가수 나훈아가 콘서트를 통해 남긴 '위정자' 발언을 언급하며 "국민이 지성의 힘, 도덕의 힘이 있으면 거짓과 위선의 정치인이 감히 국민 위에 군림할 수 없을 것"이라며 "지역의 오피니언 리더들을 길러내고 함께 교류하는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개강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께 따듯한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를 통해 회원 한 분 한 분이 발전하고 성장하며, 여러분들을 통해 우리 사회도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총동창회장을 맡고 있는 진덕수 대홍코스텍㈜ 회장은 "올 한 해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개강을 맞은 것을 축하한다"며 "강의를 잘 듣는 것은 물론 정과 정보도 많이 나누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많이 남는 기수로 남으시길 바란다"는 축하 인사를 전했다.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는 1년간 약 30주 안팎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구경북 오피니언 리더들이 공부와 함께 활발한 교류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장이다. 국내 최고 수준 강사진의 강의와 현장학습 등으로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이번 학기 강사와 강의 주제로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의 '진보란 무엇인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의 '일본은 왜 역사를 왜곡하는가?' ▷오준호 전 카이스트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휴보노이드'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포노 사피엔스' ▷강지원 변호사의 '정의란 무엇인가, 열린 사회와 닫힌 사회' ▷김중기 영화평론가의 '인생은 아름다워-내 인생의 영화' ▷이원복 전 덕성여대 총장의 '포스트 코로나, 국제관계' ▷안상규 안상규벌꿀 대표의 '여왕벌의 레임덕' ▷권준수 서울대 신경정신과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정신방역' ▷김민전 경희대 교수의 '대한민국 정치외전' 등이 예정돼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