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림한옥마을'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옥에 머물며 고즈넉한 여유를 만끽하면서 편안하게 힐링하기에는 안성맞춤인 신개념 한옥 리조트다.

송림한옥마을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여유를 만끽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팔공산 자락인 경북 경산시 와촌면 갓바위로에 자리잡은 송림한옥마을은 대목수를 초빙해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 2017년 문을 열었다.
이곳은 통나무와 황토벽,서까래,대들보,마루 등 고증을 통한 전통건축양식으로 지어 한옥의 멋을 충분히 재현했고 옛것의 고즈넉한 멋까지 살렸다.
송림한옥마을은 전통한옥 8동 10실, 현대식한옥 2동 8실로 구성돼 있다.
옛날 전통방식의 건축기법으로 궁궐같이 큰 소나무를 이용해 대들보와 서까래를 올리고 마루를 깔아 웅장하면서도 한옥의 멋을 느낄수 있다.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옥에 머물며 여유를 만끽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송림한옥마을 전경.송림한옥마을 제공
바비큐 파티시설 및 야외 수영장, 전통민속놀이장도 있다.
40여명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 노래방, 족구장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어 기업이나 단체 활동 및 모임, 행사에 적합하다. 전통혼례, 칠순 및 돌잔치 등 가족행사도 가능하다.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송림한옥마을 마루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사람들을 여유롭게 한다. 송림한옥마을 제공
송림한옥마을 인근에는 갓바위와 팔공산도립공원이 있고, 차를 이용해 영천 임고서원,경산 반곡지,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송림한옥마을의 현대식한옥에 있는 개별 수영장 모습. 송림한옥마을 제공
송림한옥마을 임채석 대표는 "고객들이 심신을 편안하게 쉬면서 재충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한옥마을을 건축했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