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서구, 보건소 민원실 벽면에 ‘스마트가든’ 조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심신 안정·치유 쉼터 제공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코로나19' 근무로 피로가 누적된 보건소 의료진의 심신 안정과 치유를 위한 스마트가든을 조성했다.

'스마트가든'은 병원 및 공공시설 등의 실내 유휴공간에 이용자에게 휴식·치유·관상 효과가 극대화된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실내정원으로, 장소 여건에 따라 박스 형태의 큐브형 또는 벽체를 활용한 벽면형으로 조성되는데, 서구보건소에는 1층 민원실 벽면 전체를 이용한 벽면형으로 조성했다.

테이블야자, 휘토니아 등 공기정화 효과가 탁월한 8가지 식물 600여 본으로 벽면을 가득 채우고, 간간이 들리는 물소리는 개울가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류한국 구청장은 "스마트가든이 코로나19로 지친 보건소 직원, 의료진이 잠시나마 휴식할 수 있는 힐링공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코로나19로 일상을 잃어버린 구민들에게 녹색 힐링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