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상의 회장에 문충도 일신해운 대표 만장일치 추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상공인들의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
부회장 강제호 한형철 조규용 이용동

문충도 제 24대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문충도 제 24대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포항상공회의소는 30일 소내 회의실에서 제1차 임시의원총회를 열고 일신해운 문충도(63) 대표이사를 포항상공회의소 제24대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했다.

문충도 신임 포항상의 회장은 "상공인들의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쏟겠다"며 "급변하는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기반 구축과 포항시가 추진하는 신성장 산업육성 및 기업유치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문 회장은 포항상의 지역협력분과위원장, 상임의원, 부회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 포항문화재단 이사, 한국해운조합 부회장을 맡고 있다.

이날 총회에서 부회장으로 에스아이건설 강제호 대표이사, 포스코 한형철 전무, 케이알티 조규용 대표이사, 대동 이용동 대표이사 등 4명이 선출 됐다. 감사는 심팩 송효석 대표이사, 남광건설 주지홍 대표이사가 맡게 됐으며, 상임의원 20명도 뽑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