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효심도 성실함도 화목한 오부자네 복의 비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BS1 TV '인간극장' 4월5일 오전 7시 50분

KBS1 TV '인간극장'이 5~9일 오전 7시 50분에 방송된다.

충북 괴산, 골 깊은 삼방마을에는 복 많기로 소문난 오부자네가 있다. 아들 며느리에 듬직한 네 손자까지, 3대가 함께 사는 지용기(74), 이계연(73) 어르신네다.

담배 농사를 짓던 부부는 결혼 패물을 팔아 송아지 한 마리를 샀고, 그 일소를 불리고 불려 한우 150마리의 축사를 일궜다. 축사를 지금처럼 키울 수 있었던 건 우직한 장남 덕이 크다. 결혼해서부터 한집에 살며 아버지를 도와 축사 일을 도맡았고, 복덩이 며느리 사이에 아들을 넷이나 뒀다.

이제는 금쪽같은 손자들이 장성해 축사 일을 도와주니, 할아버지 할머니는 세상을 다 가진 듯 함박웃음을 지으신다. 한창 놀기 바쁠 청년들이 얼굴 한번 찌푸린 적 없이 축사와 농사일을 거든다.

효심도 성실함도 말로 가르쳐서는 될 일이 아니다. 흐르는 물처럼 대대로 내려가는 터라 살아있는 부자유친의 지침서가 여기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