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천호 교수 대구상의 세미나서 “경제성장 가치관 바꾸는 대전환 필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상의, 기업경영지원협의회 제42차 세미나 개최

대구상의 기업경영지원협의회 세미나. 대구상의 제공
대구상의 기업경영지원협의회 세미나. 대구상의 제공

대구상공회의소는 지난 17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지역기업 임원과 부서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경영지원협의회 제42차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기후 전문가인 조천호 경희사이버대 교수를 초청해 '기후위기와 우리의 미래'라는 내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조 교수는 "지금 필요한 건 경제성장의 가치관을 바꾸는 '대전환'이며 이것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일"이라고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기후 위기를 인식한 첫 번째 세대이자 그 위기를 막을 수 있는 마지막 세대"라며 "과학적 인식을 토대로 주어진 시간 내에 기후 위기를 막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0년 9월 창립한 대구상의 기업경영지원협의회는 현재 지역기업 임직원 150여 명이 가입돼 있다. 이업종 간 정보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지원, 기업실무 관련 경제·경영정보 제공, 업계 애로사항 수렴 등을 통해 기업 경쟁력 확보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