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11일 대구경북(TK) 지역 순회 경선에서 '과반 3연승'을 거둔 데 대해 "기대했던 것 이상의 지지를 보여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TK 순회 경선에서 51.12%의 득표로 1위를 차지했다. 대전·충남, 세종·충북에 이어 3연속 과반이다. 다만 득표율은 대전충남(54.81%)과 세종충북(54.54%)보다 낮았다.
경북 안동 출신으로 기대에 못 미치는 성과 아니었느냐는 질문에 이 후보는 "(고향이라는) 요소도 있고, 당내 세력 관계를 무시할 수 없는 측면도 있다. 추미애 후보가 다른 지역보다 많이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과반 이상 선거인단이 남아있어서 앞으로 어떻게 하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판단된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이 후보 캠프 홍정민 선임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권 재창출 열망을 담아 이 후보를 선택해주신 당원 동지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미 약속드린 미래형 친환경차 클러스터, 구미~대구~포항권 2차전지 소재산업 벨트 등 TK를 첨단산업 중심지로 만들어 지역 균형발전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