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원하는 곳에서 쭉~" 美 회계업체 Pwc, 영구적 원격근무 도입

재택근무하는 모습. 사진 연합뉴스
재택근무하는 모습. 사진 연합뉴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덮친 지 약 2년 만에 미국의 한 회계회사에서는 앞으로도 쭉 회사가 아닌 어느 곳에서나 일할 수 있도록 하는 영구적인 원격근무제를 도입했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회계회사 PwC는 고객 서비스 담당 직원 4만 명 전원을 대상으로 영구적인 원격근무를 허용했다.

원격근무를 택한 직원들은 중요한 팀 회의나 고객 방문, 교육 등이 있을 경우 한 달에 최대 3일까지 사무실로 출근할 수 있다.

로이터 통신은 "PwC가 고객과 직접 만나지 않는 인사 관리 및 법률 사무 담당 직원들에 대해서도 이미 풀타임 재택근무 선택권을 부여했다"면서 "이는 사무실에서 밤늦게까지 일하도록 장려하는 회계업계의 경직된 풍토에서 벗어난 조치"라고 전했다.

PwC의 인적자본전략 부대표인 욜랜다 실스-코필드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업계 최초로 서비스 직원에 대한 풀타임 가상업무를 허용했다"며 "우리는 팬데믹(감염병 대유행)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유연성의 진화라는 측면에서 가상업무는 자연스러운 조치"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그는 "직원들의 급여에 장소도 하나의 요인으로 포함되기 때문에 저비용 지역에서 원격근무를 하는 직원들은 급여가 감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