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는 제52회 가사계열 특성화고 실기경진대회에서 8개 종목 중 7개 종목에 참가해 금상 6개, 은상 4개, 동상 10개를 수상, 경북 최고의 가사계열 고등학교로 부상했다.
경북생활과학고에 따르면 한국조리 신연지(조리과 2학년), 서양조리 이혜원(조리과 3학년), 제과제빵 권승완(조리과 3학년), 헤어미용 염지원(피부미용과 2학년), 피부미용 김진솔(피부미용과 3학년), 메이크업 김지연(피부미용과 3학년) 학생 등이 금상을 받았다.
신연지(조리과 2학년) 학생은 "한국음식을 기본에 충실하되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하고자 노력했다"며 "창의적이고 기발한 레시피를 구상하는 과정이 많이 힘들었지만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들과 당당하게 경쟁해 실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옥이 경북생활과학고 교장은 "앞으로도 잠재력이 있는 학생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해,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