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송군 '청송자두오곡비빔면' 출시

국내산 쌀과 보리, 콩, 메밀, 귀리 등 5가지 곡물로 만든 이색면
새콤달콤한 청송자두 비빔소스 백미

청송자두오곡비빔면. 청송군 제공
청송자두오곡비빔면. 청송군 제공

국내산 오곡면 위에 청송자두 소스가 향연을 벌이는 '청송자두오곡비빔면'이 최근 출시됐다.

경북 청송군은 청송자두를 이용해 만든 비빔소스와 국내 오곡면이 들어간 '청송자두오곡비빔면'이 지역 내 농·축협 하나로마트 7곳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청송자두오곡비빔면은 국내산 쌀과 보리, 콩, 메밀, 귀리 등 5가지 곡물로만 만들어진 이색면에 청송자두를 기본으로 한 비빔소스가 함께 포장돼 향긋하며 새콤달콤한 자두 맛을 그대로 느낄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청송자두오곡비빔면은 청송군농업기술센터와 ㈜주왕산자두, ㈜미정이 협업해 생산한 제품이다.

특히 ㈜미정은 경주시에 있는 향토기업으로 최근 CJ제일제당과 협력해 '미정당'이라는 브랜드 아래 다양한 국수와 떡볶이 등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청송자두오곡비빔면는 우선 지역 내 판매를 통해 지역민과 소비자 등에 호응을 이끌 계획이며 내년도 전국 대형마트 등으로 판로를 확장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자두오곡비빔면 출시를 통해 청송자두의 명성이 한 단계 더 높아지고, 소비자들이 청송자두를 더 많이 찾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지역특산물 가공품 개발을 다양화해 농업인의 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송자두오곡비빔면. 청송군 제공
청송자두오곡비빔면. 청송군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