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소상공인 지원 슈퍼서울위크 개최…4천여종 최대 20% 할인 판매

소상공인 상품 4000점…6개 대형 온라인몰에서 할인 판매

슈퍼서울위크 홍보 포스터. 서울시제공
슈퍼서울위크 홍보 포스터. 서울시제공

서울시는 12월 1일부터 22일까지 6개 대형 온라인쇼핑몰에서 소상공인 상품을 최대 20%(최대 1만원) 할인 판매하는 '슈퍼서울위크'를 개최한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슈퍼서울위크 기간에 쿠팡·G마켓·티몬·롯데온·옥션·위메프 등 6개 온라인몰에서 가전, 문구, 반려동물용품,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패션의류, 식품 등 1천800여 개 업체 상품 4천여 점을 판매한다. 슈퍼서울위크는 예산이나 인프라 부족 등으로 온라인 진출을 하지 못하는 서울 소상공인에게 판매 플랫폼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6월 개최한 상반기 슈퍼서울위크 총매출이 128억원에 달했고, 입점 소상공인들 매출도 전년보다 2배 증가한 평균 1천200만원으로 나타났다.

한영희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슈퍼서울위크는 소비자들이 소상공인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면서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는 상생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과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목적으로 6개 온라인몰(쿠팡, G마켓, 티몬, 롯데온, 옥션, 위메프)에서 소상공인 전용 상설관 '쏠쏠마켓'을 상시 운영 중이다. 쏠쏠마켓에는 소상공인 1천800여 개사가 입점해 있는데 일반업체보다 소상공인에겐 낮은 입점 수수료를 적용한다. 또한 온라인몰 자체 할인쿠폰 발행, 홍보지원 등의 방법으로 돕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