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남부도서관, 대구내일학교 졸업생 시화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초교 과정 졸업한 어르신 작품 30여점 선보여
배움의 꿈, 기쁨, 소회 등 진솔한 이야기 담겨

대구남부도서관의 대구내일학교 졸업생 시화전 안내문.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남부도서관의 대구내일학교 졸업생 시화전 안내문.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남부도서관(관장 황윤애)이 대구내일학교 졸업생들의 졸업 기념 시화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를 연다.

이번 시화전은 6일부터 24일까지 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펼쳐진다. 관람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대구내일학교는 대구시교육청이 운영하는 초·중학교 학력 인정 문해교육 기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에게 글을 배우는 등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시회에선 평균 68세인 고령 학습자들의 초등학교 과정 졸업 기념 시화 작품 30여점이 선보인다. 학교를 다니며 어릴 적 소망을 이룬 이야기, 새로운 꿈을 꾸게 된 것에 대한 기쁨과 소회 이야기, 가족들의 응원을 받은 이야기 등 어르신들의 삶이 담긴 작품들이다.

도서관 임종수 주무관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대구내일학교 졸업생들은 배움을 실천하려고 노력했다"며 "이 시화전을 통해 시민들이 배움의 기쁨과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053)231-2333.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