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한의대 변정환 명예총장 학문 세계와 위상 조명받아

향산교양교육연구소 기획학술대회 개최

지난 7일 학술대회 참여하고 있는 변정환 대구한의대 명예총장(가운데). 대구한의대 제공
지난 7일 학술대회 참여하고 있는 변정환 대구한의대 명예총장(가운데).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향산교양교육연구소(소장 김문섭)는 지난 7일 11호관에서 '향산 변정환 박사의 학문세계와 시대적 위상'이라는 주제로 기획학술대회를 열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의학의 세계화와 과학화, 생명존중과 자연사랑 실천 운동으로 일생을 보낸 향산 변정환 명예총장의 생애와 업적을 기리고자 마련됐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향산의 삶 속에 녹아있는 철학과 정신 그리고 학술적 의미를 찾는 일은 대단히 의미 있는 시도이며 기념비적인 일"이라고 강조했다.

제1부 학술발표에선 ▷김권동 대구한의대 교수의 '향산 변정환의 문(文) 세계에 관한 일고' ▷이동기 영남대 교양학부 교수의 '향산 변정환의 교육 보국에 관한 여정' ▷최손환 대구한의대 화장품제약자율전공 교수의 '향산의 대학설립 철학과 운영을 통해서 본 교육의 새 지평' 등의 주제 발표가 이뤄졌다.

제2부 학술발표에선 ▷송지청 대구한의대 한의과대학 교수의 '대구한방병원의 역사' ▷정태수 한국서예사연구소 소장의 '향산 변정환의 서도에 관한 일고' ▷하유미 방송작가 '향산의 신염과 가치 추구를 통해 본 세계관'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