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EBS1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 2월 13일 오후 1시 20분

우정이라 여기던 남자친구의 결혼 소식에 사랑의 감정이 사랑에 대처하는 여러 유형

우정이라 여기던 남자친구의 결혼 소식에 사랑의 감정이 사랑에 대처하는 여러 유형

EBS1 TV 일요시네마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이 13일 오후 1시 20분에 방송된다.

우정이라고 생각한 남자친구에 대한 사랑을 되찾으려는 여성의 고군분투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이다. 줄리앤 포터(줄리아 로버츠)와 마이클 오닐(더못 멀로니)은 대학 시절 잠깐 사귀다가 그냥 친구 사이로 지낸다. 그날 이후 둘은 우정과 사랑 사이의 미묘한 감정을 키운다.

그리고 몇 년 후 스물여덟 살이 되기 전까지 사랑하는 사람을 찾지 못하면 서로 결혼하기로 약속한다. 시간이 흘러 어느 날, 줄리앤은 마이클이 결혼한다는 소식를 듣는다. 언제까지나 자기 옆을 지켜줄 것 같았던 친구를 뺏긴다고 생각하자, 줄리앤은 지금껏 몰랐던 마이클에 대한 새로운 감정을 깨닫는다. 그리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마이클을 되찾겠다고 결심한다.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사랑을 되찾으려고 몰래 흉계를 꾸미는 줄리앤. 사랑하는 남자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지만 남자친구의 옛 여자가 신경 쓰이는 키미(카메론 디아즈). 그리고 오랜 우정을 끝내고 새로운 사랑을 찾아가지만 조금은 아쉬운 마이클까지 사랑에 대처하는 여러 유형을 만날 수 있다.

영화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사랑 노래와 여배우들의 전성기 시절을 만날 수 있다. 영화 및 TV 각본가인 P. J. 호건은 이 영화로 미국에 진출했다. 이후 '피터 팬'(2003), '쇼퍼홀릭'(2009)등 여러 작품을 만들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