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활기찬 노후생활! 집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즐겨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달서구·SK브로드밴드·GCS푸른방송 어르신 홈 배움터 사업 관련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조현수 푸른방송 대표, 이태훈 달서 구청장, 안기원 SK브로드밴드 대구총괄대표가 달서 어르신 홈 배움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조현수 푸른방송 대표, 이태훈 달서 구청장, 안기원 SK브로드밴드 대구총괄대표가 달서 어르신 홈 배움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 달서구는 지난 8일 달서구청 5층 상황실에서 지역방송사인 SK브로드밴드, GCS푸른방송과 "달서 어르신 홈 배움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달서 어르신 홈 배움터 사업」은 어르신들을 위해 지역방송사인 SK브로드밴드와 GCS푸른방송과 연계, TV를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작·송출하는 신규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각 기관은 어르신 홈 배움터 사업의 효율적인 업무 추진과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른 노인여가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사업 홍보 및 제작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사업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코로나19 방역강화 속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등 노인여가시설의 제한적 운영과 디지털사회 전환에 따른 상대적 박탈감과 우울감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선호 강좌에 대한 수요 조사를 통해 3월 중순부터 선호도가 높은 강좌를 우선 편성해 정기적으로 어르신들을 찾아뵐 예정이다.

특히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그간 어르신들의 중요한 활력소 역할을 하던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이 지난 2월 14일부터 운영 중단돼 여가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TV강좌를 주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과 다양한 여가 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비대면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고령층이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지원을 위해 다양한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