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시, 전국 지자체 최초로 온라인 ‘영주사랑복지몰’ 도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주시↔KT↔이제너두(주) 업무협약 체결

영주사랑복지몰 도입 업무협약식이 열리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사랑복지몰 도입 업무협약식이 열리고 있다.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민전용 복지몰'을 구축한다.

영주시는 지난 25일 국내 통신사업자인 KT와 복지몰 업체인 이제너두㈜와 함께 온라인 '영주사랑복지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에서 생산한 농특산물과 중소기업 제품을 온라인 복리후생 복지서비스를 통해 교통‧건강‧휴가‧교육‧문화복지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다.

앞으로 KT는 영주 시민을 위한 복지몰(투게더웰) 도메인 개설 신청과 제반 업무 수행, 이제너두㈜는 온라인 복지몰(투게더웰)의 운영 및 CS 처리, 영주시는 시민 회원 및 지역 입점업체 가입 등을 홍보하게 된다.

복지몰은 온라인 최저가 상품 판매와 항공 및 렌터카 최저 가격 비교·실시간 예약, 건강관리, 직영 숙박 및 티켓 운영에 따른 휴가 및 여가 지원, 온라인 서점과 교육복지서비스 등 총 130개 620만 복지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KTX는 최대 35%, SRT는 최대 20% 할인 예매할 수 있으며, 제너두 서점은 15% 할인 또는 적립과 동시에 무료배송 이용도 가능하다. 전국 250여 개 병원에서는 종합건강검진을 최대 7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지역 농특산물과 중소기업 생산제품 온라인 플랫폼도 강화된다. 1천600여 개 공공기관 및 대기업 복지몰을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과 영주 특별관을 구축, 온라인 입점과 판로를 지원하며 지역 중소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대기업 수준의 사내 복지몰 구축도 지원한다.

4월 1일 오픈 예정인 복지몰은 시청 홈페이지 팝업창과 인터넷 도메인(https://yjlove.togetherwel.co.kr/)을 직접 입력하면 회원 가입이 가능하다. 회원 가입 시 반드시 '영주사랑'이란 인증 코드를 입력해야 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국내 1위 통신사 KT와 복지몰 선두업체 이제너두㈜가 영주 시민을 위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줘 감사하다"며 "복지몰이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유통 환경과 소비 패턴, 시민 의식의 변화에 부응하고 시민들에게 차별화된 온라인 맞춤형 복지를 실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